홈 >

도서정보 '마시멜로이야기' '4개의통장' 등

기사입력 2009-03-06 09:01:23
확대 축소

전지은 / 한국경제신문사

 나 혼자만 알고 싶은 특별한 성공의 비밀!
2006년 출판가를 뒤흔들면서 300만 한국 독자들의 인생을 바꾼 《마시멜로 이야기》《마시멜로 두 번째 이야기》가 독자들의 요청에 따라 청소년들을 위해 출간되었다.

두 권의 전작에서 ‘성공을 위한 마시멜로 법칙’을 알려준다면, 청소년 판에서는 ‘무엇을 지금 해야 하고, 무엇을 나중에 해야 하는지’의 결정을 스스로 하게 도와준다.

또 부모님과 선생님의 일방적인 가르침으로 가득 찬 교훈에 식상하고 지친 청소년들을 위해 자신의 꿈에 대해 생각하고, 이루어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능동적인 변화를 가능하게 해준다.

10권의 학습서보다 더 가치 있는《청소년을 위한 마시멜로 이야기》

입시 전쟁과 부모님의 기대에 눌린 우리 청소년들, 또 자신의 꿈을 이루는 길을 아직 찾지 못한 청소년들을 위해 마시멜로 법칙을 적용해 청소년 전문가와 국내 작가가 탄생시킨《청소년을 위한 마시멜로 이야기》는 원작자 호아킴 데 포사다의 극찬을 받음과 동시에,

저자가 한국을 방문하게 되는 동기가 되었다.

전작의 멘티였던 찰리가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이번에는 멘토가 되어, 자신의 문제점이 무엇인…

 4개의 통장

고경호 / 다산북스

 4개의 통장으로 구성된 돈 관리 시스템!

이 책은 일반인들이 땀 흘려 번 소중한 돈을 잘 관리하는 시스템을 소개한다.

통장 4개를 이용해 돈의 용도를 명확히 구분하고, 자동으로 돈이 쌓이고 불어나게 하는 통장 관리기술이다. 저자는 재테크의 기본인 '돈 관리'를 통해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그리고 건전하게 재테크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지출을 통제하고, 예비자금을 보유하고, 장기간 투자하는 습관을 계속 유지하기 위해 4개의 통장을 이용해 돈을 모으고, 묶고, 굴리는 방법을 알려준다.

여기서 말하는 4개의 통장은 급여 수령 및 고정 지출 관리용인 '급여 통장', 변동 지출 관리용인 '소비 통장', 예비 자금 관리용인 '예비 통장', 투자 관리를 위한 '투자 통장'이다.

 저자가 상담했던 사례들과 자신의 실제 돈 관리 방식을 종합해 발견한 효과적인 시스템이다.
 
고수익을 얻는 재테크 비법이나 일급 투자 노하우를 알려주지는 않는다.

돈 관리에 명심해야 할 원칙과 투자 기본기를 전수한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가정의 재무관리를 진행해야 할지 몰라 애태우는 이들에게 유용한 책이 될 것이다.

저축이 주는 의미를 깨닫게 해준다. 평범한 사람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돈 관리 시스템'을 제시하며 그 동안 막연하고 답답했던 경제적 문제를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해준다.

교실 밖 펄떡이는 경제 이야기
 
고경호 / 다산북스

교실 밖, 살아서 펄떡이는 진짜 경제학 이야기!

이 책은 어려운 공식과 복잡한 경제논리 대신 우리의 일상생활 속에 숨어 있는 경제원리를 갖가지 재미있는 일화와 사례를 들어 명쾌히 설명한다.

학생들이 경제의 원리와 본질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 현대사회를 살아가는데 필요한 경제관을 확립하고 돈에 대한 나름대로의 철학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준다.

본문은 경제에 통달한 경제학자는 돈을 벌었을지, 퇴근길 오른쪽 자리가 왜 가게의 명당인지, 지하철에서 공짜신문을 나누어주는 이유는 무엇인지, 자동차보다 자동차 등록 허가증이 더 비싼 나라가 있는지, 은행은 왜 가장 좋은 건물 1층에 있는지, 공중전화와 우체통은 어디로 사라졌는지, 교복 값은 왜 비싼지 등을 풀이한다.

애덤 스미스와 리카르도, 맬서스와 리카르도, 노동가치설과 한계효용 학파들 간의 논쟁처럼 경제학의 흐름을 짚어볼 수 있는 중요한 논쟁, 경제 이론과 사상이 형성되는 과정도 사례를 들어 재구성했다.
 
맨 뒷부분에는 논술에 자주 나오는 시사 경제용어를 해설하였다.

책 곳곳에 마련된 `쏙쏙 논술연습' 코너에서는 `다이아몬드는 왜 물보다 비쌀까, 비교우위론은 정말 타당한 이론인가, 망내통신 할인제도는 누구에게 가장 유리한가, 경제 문제에 정답이 있는가' 등의 문제를 논술 형식으로 정리해 놓았다.

또한 만화로 꾸며진 `아람이와 슬기의 경제데이트'는 읽는 재미뿐만 아니라 보는 재미까지 더한다.

2007년에 출간된『펄떡이는 길거리 경제학』의 내용을 청소년 눈높이에 맞추어 재구성한 것이다. 겹쳐지는 부분도 있지만 상당 부분을 보완 추가하였다. 

 자료제공:교보문고

목록 맨위로 이전글 다음글

덧글쓰기

총 덧글수 : 0

213


학생신문 Section


홈으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