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ㆍ과학

날씨가 궁금하다면?

정보광장


홈 > 종합뉴스 > 사회 > 사회일반

“교육에 대한 신뢰를 쌓는데 주력하겠습니다”

기사입력 2009-04-21 10:35:26
확대 축소

경북은 교육만족도가 전국 최하수준입니다. 지역간 교육차가 어느 지역보다 크며 학생들의 학력수준도 낮습니다.

특히 영어교육과 특수 교육은 전국최하위수준입니다. 지역간 교육격차로 인해 인구유출은 가속되며 학교는 있으나 학생은 없는 기현상이 전 지역별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교육행정의 신뢰나 교육재정 또한 열악하다는 표현이 적절할 것 같습니다.
경북교육의 전반적인 상향을 위해서는 지금과 같은 재정과 시스템으로는 해결이 불가합니다.
교육자치시대에 맞는 자체교육재정의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지금까지 우리교육이 지나치게 문법위주로 모든 판단을 해온것이 사실입니다.
자기표현 능력은 글로벌시대의 필수항목으로서 특히 과학문명의 발달과 컴퓨터 기술의 발달로 글로 대화하거나 문제를 주고 받는일이 일상화된 오늘날은 필수적 요소입니다.

말하기와 친밀도를 강화하기위해 외국어 조기교육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소그룹미팅을 통한 자유토론이나 과제를 주어 발표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교육이 필요합니다.

실제적인 언어 사용을 권장하고 적절한 피드백과 오류를 수정하며 자료를 활용하는 습관을 길러주어야 합니다. 특히 책읽는 습관을 길러서  말하기와 듣기간의 밀접한      관계를 체험하고 익히는 학습이 필요합니다.

문장 구조의 적절성과 명료성, 창의성과 논리성을 키우는 학습을 위해서는 수업체제를 바꿔주어야 합니다. 과제를 제시하고 쓰기법과 말하기능력을 배양하는 교육을 위해 정규 수업시간을 배정해야 합니다.

교원평가는 교육의 질 향상, 사교육비 절감, 인성강화, 교육불균형 해소를 위해서는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교원평가를 통해 교사들의 수준을 향상시키고 경북교육이 다시 일어서는 계기로 만들어야 합니다. 교원평가의 최대수혜자는 교사와 학생이 되어야 하며 교육청은 교사들의 사기진작과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해야 합니다.

일제고사는 필요합니다. 학업성취도 평가는 지역마다 계층마다의 경제적환경과 교육여건이 다르므로 일방적인 평가에 의한 서열화가 아니라 교육정책을 위한 자료로 활용되어져야 합니다.

이번 임기의 주 정책방향을 교육관계자와 교사들 그리고 학부모님들의 교육에 대한 마인드를 바꾸게 하고 교육에 대한 신뢰를 쌓는데 주력하겠습니다.

경북교육의 실태파악과 원인을 세부적으로 조사, 분석하는 일이 시급합니다. 교육예산의 광범위한 확보를 위한 외부 연계시스템의 구축과 불합리한 교육요소의 철폐, 0교시 수업제 폐지와 방과후 학교제도의 도입등 효과적인 학습시스템의 구축이 필요합니다

투명하고 객관적인 교원평가제를 위해 범국민적인 공감대 형성과 지침을 빠르시일내에
만들어 내겠습니다.

목록 맨위로 이전글 다음글

덧글쓰기

총 덧글수 : 0

213


학생신문 Section


홈으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