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종합뉴스 > IT/과학 > IT/과학일반

`입학사정관제와 창의적 인재육성' 주제 총장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09-09-04 18:16:01
확대 축소
한국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배용 이화여대 총장)는 2009년 입학사정관제 선정대학 총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이배용 회장을 비롯해 올해 입학사정관제 사업에 선정된 47개 대학의 총장과 교육과학기술부 이주호 제1차관이 참석하여 올해 입학전형에서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는 입학사정관제의 공정성 확보를 위한 대학의 노력과 입학사정관 제도의 올바른 시행을 위한 정부 및 대교협 역할 등에 대해 참석자간의 자유로운 토론으로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입학사정관들이 단순히 자격심사에 참여했다고 무조건 입학사정관 전형이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의 적성, 열정, 잠재력을 심사하는 전형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시행할 때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각 대학은 입학사정관제를 통한 학생선발을 위해 공정한 기준과 절차를 마련하고, 학생과 학부모에게 신뢰감을 주도록 부단히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고교-대학간 연계 및 협력 방안 강구, 입학사정관제도의 공정성 확보 방안 , 학생, 학부모 및 교사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 대학의 다양한 인재 발굴 모형 개발, 입학 후 학생 관리 방안 등에 대해 논의됐다.

목록 맨위로 이전글 다음글

덧글쓰기

총 덧글수 : 0

213


학생신문 Section


홈으로 위로